새로운 방식의 python 입문서 <예제 중심의 Python 파이썬>
이 책은 파이썬에 대한 일종의 여행 안내서 같은 책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곳으로 여행을 갈 때 여행 안내서를 읽곤 합니다. 여행에 익숙한 사람이든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든, 여행 안내서를 읽어보면 여행지에 대략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 곳에서 즐길만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 어디서 머무르면 되는지, 이런 것들을 알 수 있죠. 또한 여행 안내서라는 것은 본디 여행지의 역사나 유래, 사회 구조 등에 대해서 깊게 다루지는 않습니다. 여행자가 원하는 것은 여행지에서 재미있게 여행을 하는 것이지, 그 외의 것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책의 각 부분은 파이썬의 기초, 시쿨리, 안드로이드 환경에서의 파이썬 스크립팅, 파이썬을 사용한 문자열 다루기, 다양한 파이썬 패키지(한글라이즈, 이미지 라이브러리, 순서도 처리 패키지, 패스워드 관리 패키지, 구글 차트 등)의 소개와 다루는 법, 자이썬,(Jython)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각 챕터는 주제마다 잘 분리되어 있어서 생각날 때 한 챕터씩 꺼내 읽기에도 좋습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기존의 프로그래밍 언어 입문서에 익숙한 독자에게는 책의 내용이 설핏 이상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겁니다. 이 책은 파이썬이라는 언어 전체를 다루는 대신에, 독자가 파이썬이라는 언어에서 만날 수 있는 여러 재미있는 요소들을 접해볼 수 있도록 하는데에 그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다루는 내용에 비해 책이 그리 두껍지 않은 것도, 그러한 목적을 위해 페이지를 특정 주제에 많이 할애하지 않기 떄문입니다.
파이썬을 접해보지 않았거나 아직 파이썬 매니아가 아닌 개발자에게 파이썬의 매력을 한껏 느끼게 해 줄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