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물/C# .NET 4 Platform

C# and the .NET 4 Platform 한국어판 관련

Kenial 2013. 5. 7. 09:00

(알라딘 도서 페이지 링크)
 
 
수 많은 새벽과 음악과 카페인을 소모해가며 작업해온 책이 이제사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NET 초중급 서적 중에서는 단연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Andrew Troelsen의 Pro C# 2010 and the .NET 4 Platform을 번역한 책입니다. 사실 이 책은 3판(.NET 2.0) 시절에 베스트셀러가 된 이후로 .NET 버전이 올라갈 때마다 버전에 맞춰서 계속 개정판을 내는 우려먹기성 책이긴 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반응이 좋은 건 그만큼 책의 구성이 탄탄하다는 의미도 되겠죠. 아마존 등에서 원서를 검색해 보시면 리뷰 자체도 무척 좋은 책이란 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그 동안 .NET 2.0 버전 이후 한글 개정판이 나오지 않아 예전 책(2004년에 발간된!)이 지금까지도 절찬리에 팔리고 있을 정도였습니다만, 이로써 .NET 입문에 도움이 될만한 괜찮은 책을 서가에 하나 보탤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별로 중요하진 않지만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나 더하자면, 제가 .NET을 배우면서 처음으로 구입했던 책이 이 C#과 닷넷 플랫폼의 1판 번역본이었습니다. 뭔가를 배우기 위해 처음으로 접한 책의 개정판을 번역하게 되는 역자가 얼마나 될까 생각해보니 인생이란게 참 공교롭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책이 워낙 두껍고(1500페이지 가량 됩니다. 책 무게가 3kg에 달한다고...) 표지에 금박으로 글씨를 입혔다고 합니다. 저는 아마 독자분들보다 더 늦게야 책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제가 좀 멀리에 있어서요;) 왠지 어렸을 때 보던 백과사전 느낌일 것 같아요.
 
이 페이지에는 앞으로 참고할만한 링크 및 관련 정보를 계속 업데이트할까 합니다.
 
 
- 기타 참고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