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Log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강제로 PC 페이지로 이동시키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기본 페이지를 제공한다는 취지는 좋은데 … 케냘은 모바일 앱을 개발하면서 모바일 앱에 대한 안내 페이지를 티스토리에서 운영하고 있다. 케냘이 개발하고 있는 앱은 대부분이 특정 국가에 국한되지 않은 앱이라는게 문제인데, 예를 들어 평범한 미국인 아이폰 사용자 찰스가 케냘이 개발한 앱인 BITNA에 관심이 생겨서 안내 페이지를 방문하면, 이런 페이지가 떡하니 표시된다는 이야기이다:

 

아래에 실시간 이슈 어쩔거야 젠장 …

 

 

게다가 이놈의 모바일 페이지 옵션은 끌 수도 없고, 대표 URL로 블로그에 접속했을 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클라이언트가 모바일 기기일 경우 무조건 모바일 페이지로 보내버리다 보니 여러모로 짜증이 난다. 이 모바일 페이지(특히 아래 실시간 이슈)에 대해서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꽤나 많다고 생각되는데 … 케냘은 성질이 뻗친 나머지 아예 페이지를 pc 페이지로 리디렉팅 시켜버리는 코드를 간단하게 하나 만들어 보았다:

 



 

위 스크립트 코드는 현재 사용자가 보고 있는 페이지가 모바일 페이지인지를 확인해서 모바일 페이지일 경우 강제로 PC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는 코드이다. 덕분에 일단 모바일 페이지 렌더링이 끝난 다음에야 PC 페이지로 이동하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뭔가 납치 스크립트 아닌가 하고 오해할 소지도 있긴 하지만 … 아오 내가 얼마나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 열이 받았으면 이런 짓을 할까요 응?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는 기본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이 안 되기 때문에, 위 스크립트 코드를 실제 포스트 내용의 끝에 일일이 추가해야 한다. (만약 포스트가 수백개면 … 포기합시다. 케냘도 모든 포스트에 추가하지는 않았고 외부 링크로 들어올 수 있는 포스트에만 위 코드를 심어놓았다) 페이지에 그대로 추가하면 안 되고, HTML 편집 모드로 들어가서 HTML 코드로 추가해야 된다.

 

p.s:기본적으로 티스토리 실시간 이슈 제거 방법(http://coolpunch.tistory.com/116)과 비슷한 방식이다. 실시간 이슈만 제거하고 싶은 사람은 위 링크를 참조해서 작업하면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