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원래 이 글을 이번 주 초(7월16일)쯤에는 공개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요즘 iOS 6.0 업데이트 & 앱스토어의 앱 암호화 결함의 여파로 iOS 앱의 신규 업데이트가 많이 밀리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리젝까지 당한 터라 언제 업데이트가 이루어질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 일단 안드로이드 버전을 먼저 공개합니다.

이 글은 iOS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에서도 UI 상의 일부 차이를 빼면 기본 기능은 동일합니다.

 

 

먼저 앱 스토어 링크부터 붙여봅니다:

 

      image

 

 

#.

오래간만의 BITNA 관련 업데이트입니다 : )

 

 

#.

이번 BITNA 2.15 버전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 설정 메뉴 추가

 

 

 

 

- 패턴 뱅크 기능 추가

 

 

 

 

기본적으로 저는 얼리어댑터라든가 그런 쪽은 아니지만, geek 성향이 강한 편입니다. 복잡하게 생긴 기계라든가 그런 것도 좋아하는 편이고요. BITNA에도 이런 성향이 반영되다보니, 사용하기 어렵고 불친절한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었습니다. 저도 잘 알고 있긴 했습니다만 애초에 좀 유니크한 앱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사용법이 어렵다는 불만사항을 때때로 접하면서도 인터페이스에 대해 크게 손을 댈 생각을 안 하고 있었습니다.

 

만은,

 

모종의 이유 때문에(잠시 뒤에 이야기하겠습니다) 결국 UI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전의 설정 선택 버튼을 제거하고, 텍스트 회전과 설정 메뉴 호출 버튼을 추가하는 형태로 UI를 변경하였습니다. 여전히 프로그램의 개념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만, 최소한 '뭘 눌러야 할지 모르겠는' 상황은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컨트롤러를 드래그해서 화면에서 치우는 기능도 구현할까 생각은 했는데, 일단 그건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패턴 뱅크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전광판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이 많다보니, 긴 텍스트를 저장해두고 그때그때 불러다 쓸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현재 UI에서 따로 더하고 빼고 하기가 애매하긴 했는데 ... 패턴 선택 버튼을 없애버리는 대신(대신 이 패턴 선택 메뉴는 설정 메뉴에 포함되었습니다) 패턴 뱅크 버튼을 그 자리에 넣었습니다. 아직 패턴 뱅크 데이터를 외부에 저장하는 기능까지는 추가하지 않았습니다만(필요할까요...?)

 

 

#.

그리고 또 한 가지 소식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 http://www.facebook.com/pages/BITNA/379126845448274

 

사실 예전에 만들어 두긴 했었습니다만 딱히 올릴 컨텐츠도 없고 해서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했었는데... 일단 공개하면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안일한 마음으로 공개해 봅니다. 어떻게들 사용하고 계신지 알고 싶기도 하네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