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Log

윈도우 폰 프로젝트의 리소스를 내장 웹 브라우저에 출력

스마트폰 앱의 UI를 구성할 때, HTML 기반으로 동작하는 UI를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다른 플랫폼으로 쉽게 이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장점 때문에 케냘도 스마트폰 앱에 웹 브라우저 컨트롤을 붙여놓고 리소스를 로드해서 사용하는 방식을 가끔 사용하곤 하는데 ... 윈도우 폰에서는 이 과정이 조금 번거롭게 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 브라우저 컨트롤을 포함하고 있는 WP 앱을 만들었을 때, 해당 브라우저 컨트롤은 프로젝트의 리소스 파일을 직접 읽어들일 수 없다.
-  반면, 브라우저 컨트롤은 격리된 저장소(Isolated Storage)에 저장된 파일을 읽어들일 수 있다.
- 그러므로,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프로젝트의 리소스 파일을 격리된 저장소에 복사한 후, 브라우저 컨트롤이 격리된 저장소에서 파일을 읽어들이도록 하면 ... 결과적으로 브라우저 컨트롤에서 프로젝트의 리소스를 로드할 수 있게 된다.



사실 다음 링크 글의 내용을 번역해서 글을 쓸까 했는데, 이미 비슷한 글을 쓰신 분이 있어서 링크로 대체한다 -_-; 영문에 익숙하신 분은 첫 번째 링크글을, 한글로 된 자료를 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두 번째 링크를 참고하시길.
 

참고 : 
* How to: Display Static Web Content Using the WebBrowser Control for Windows Phone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ff431811(v=vs.92).aspx

* 멀티터치가 지원되는 이미지 뷰어 (프로젝트 파일을 격리저장소로 이동하기)
http://blog.daum.net/modamoda/15692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