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앱 / 프로젝트

'BITNA: 오직 그분만을 위한' 관련, 두 번째 글

: 관련글 - 'BITNA: 오직 그분만을 위한' 관련

 

#.

먼저, BITNA 2.16이 배포되었습니다.

    image

BITNA 2.16 앱스토어 링크

 

#.

BITNA 2.16에 추가된 기능을 알려드리기 전에, 그냥 주저앉은 'BITNA: 오직 그분만을 위한' 버전에 대한 얘기를 해야 할 것 같은데요.

결론만 말하자면, 앱 스토어에 등록을 거부당했습니다.

사유는 위와 같습니다.

앱 스토어에 이미 등록되어 있는 기존 앱과 중복된 앱(특히 방귀, 트림, 손전등, 카마 수트라 같은…)일 경우 등록을 할 수 없다는 것이죠. 애플 리뷰 팀에 항의(를 빙자한 애걸)를 해 보았으나 ‘우리의 입장은 바뀌지 않는다’는 답변이 돌아오더군요. 뭐 까라면 까야지 어쩌겠습니까. 그분만을 향한 나의 마음이 방귀나 손전등, 카마수트라 앱과 동급의 취급을 받다니 불쾌해서 견딜 수 없을 지경이지만 이게 다 무능하고 부패한 애플 경영진의 탓이겠지요.

그래서 특별 버전에 대한 계획은 접고, 대신 2.16 버전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주의: 이 기능은 언어 설정이 ‘한국어’로 되어 있을 경우에만 동작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device-2012-08-18-001419

 

<”오직 그분만을 위한” 패턴 로드> 메뉴를 탭하면 현재 저장되어 있는 모든 패턴이 삭제되고 다음과 같은 패턴으로 교체됩니다.

        device-2012-08-18-001431

 

원래 올해 초쯤에 생각했던 기능을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적용하게 되었습니다만… 그리고 무슨 잡음이 생길지 아직 감도 잘 안 잡힙니다만, 아무쪼록 각자 좋다고 생각되는 일에 알아서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