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

노키아 코리아, 너는 내게 엿을 줬어

#.
윈도우 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고 있겠지만, 어제(12.26) KT에서 노키아의 루미아 710를 출시하였다.

- 참고 링크 : 
MS-노키아 첫 망고폰 ‘루미아 710′, KT 출시 http://www.bloter.net/archives/88903



#.
케냘은 이 소식을 지난 15일에 MS 관련 모임에서 참석해서야 듣게 되었다. 보아하니 다른 분들은 대충 알고 계셨던 듯 한데 귀띔 좀 해주시지들 으이 ... 원래 연말까지 BITNA의 안드로이드 버전이나 느긋하게 만들려고 마음을 먹고 있었지만 평소에 봐둔 루미아의 광고 이미지가 마음에 들기도 했었고, 빛나(BITNA)라는 내 앱의 작명과 Lumia(빛이라는 의미의 Lumi- 접두사)라는 제품명도 상통하는 면이 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 그리하여 10일동안 미친듯이 코딩해서 BITNA의 윈도우 폰용 테스트 버전을 만들었다. 쉬운 작업일 줄 알았는데 윈도우 폰의 해괴한 소켓 프로그래밍 방식 때문에 며칠 고생했지만, 뭐 어쨌든 테스트 버전은 완성.



#.
그래서 이걸 어디다 알려야 하나 하고 페이스북을 뒤적거리다보니 노키아 코리아에 이런 공지가 똶!



이런 연말 파티 겸 런칭 파티를 하는데,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하고 담벼락에 메시지를 남겨주면 추첨해서 파티 초대권을 주겠다는 것. 오오 그래? 그래서 잽싸게 노키아 루미아의 한국 진출을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다음과 같은 BITNA 앱 홍보 영상을 하나 제작했다: 


 


그래서 이 영상을 노키아 코리아 페이스북 담벼락에 똻! :
http://www.facebook.com/NokiaKorea/posts/318415918188892

으하하 이제 이 티켓은 내꺼야! 프로그램 만들고 홍보 영상까지 만들어 막 알려주는데! 
이 정도면 당연히 되는거지!

... 근데 안됐다 orz




#.
지금 위 영상은 어쩌다보니 외국의 윈도우 폰 정보 사이트에 흘러들어 여러 사람이 보게 된 것 같다 : http://wmpoweruser.com/bitna-glow-stick-maker-welcomes-the-nokia-lumia-800-to-korea-in-style/

'오우 노키아 루미아 발매를 축하하며 그에 맞춰 윈도우 폰용 앱도 개발하고 영상도 찍어내는 화끈한 코리아 개발자! 역시 코리안은 에너제틱해요! 그레이트!' (...라고 기사에 적혀있진 않습니다. 오해하지 맙시다)

여러분.

저는 지금 환영 메시지를 작성했던 제 자신의 과거에 대해 후회하고 있습니다.
저는 진짜 노키아가 이런 식으로 장사하는 친구들인지 몰랐어요. 개고생해서 앱도 만들고 영상도 만들고 음악도 어레인지하고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리고 외국 정보 사이트까지 알려서 홍보까지 해줬는데, 그깟 런칭 행사 티켓 하나가 아까워서 내게 이렇게 엿을 주다니! 나같은 개발자는 필요도 없다 이거냐!

 

'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류멸망보고서에 대한 보고서  (0) 2012.04.16
곧, 떠납니다  (8) 2012.04.13
윈도우 폰 7 사용기  (0) 2011.12.26
하지만, 메리 크리스마스  (0) 2011.12.26
요즘 빛나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2) 2011.12.15